하나금융투자는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하나원큐주식’에 ‘빅데이터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빅데이터픽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개인별 맞춤형으로 종목을 추천해 주는 초개인화 서비스다.

초개인화는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마케팅 방법으로 기업이 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개별적인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수익률을 기반으로 추천종목을 제시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AI로 손님의 투자성향에 가장 적합한 종목을 찾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빅데이터픽은 △맞춤 정보 베스트와 △인기 매수종목 △인기 테마주 △해외주식 △국내 ETF 총 5개의 분야로 나누어 추천을 한다.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이용해 손님 별 기존에 투자한 종목과 매매 패턴, 투자 성과 등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추천하고 있으며, 투자 고수들의 인기 매수 종목도 보여주고 있어 주식 투자를 처음 하는 손님들도 보다 쉽게 투자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손님의 눈높이에 맞춰 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AI 기반의 서비스와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하겠다”며 “손님들이 하나금융투자만의 차별화된 디지털 투자와 자산관리 플랫폼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작년에 출시한 ‘하나원큐주식’ 앱과 올 초 개편한 ‘비대면 계좌개설’ 앱에 이어 빅데이터픽을 선보이며 언택트(untact)시대에 투자와 관련한 서비스 플랫폼을 확대해 가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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