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4~6월 리퍼 매출 5배 증가

위메프는 최근 두 달간(4~5월) 리퍼 상품 거래액이 재작년 동기 대비 5배 가량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위메프의 취급 상품 수는 리퍼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14배 늘어났다. 현재 위메프가 판매 중인 리퍼 상품은 약 1만개에 달한다.

리퍼 상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거의 새것과 다름없는 제품을 최대 70%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가격 대비 퀄리티 높은 가성비 상품을 찾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 주기 때문이라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위메프의 리퍼 상품 카테고리는 ▲가구·홈·데코 ▲도서·교육 ▲디지털·가전 ▲뷰티·패션 ▲생활·주방 ▲스포츠·자동차 ▲식품·건강 ▲유아동·출산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1~5월 위메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리퍼 상품은 복합기, 미니 PC, 모니터 등 디지털·가전과 테이블, 가구, 선풍기 등 가구·데코 상품이다. 매출액 기준으로는 안마 의자가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실속을 추구하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이 늘고있다”며 “최근 디지털·가전제품 프리미엄화로 신제품 가격이 급상승하면서 해당 카테고리 리퍼 상품을 찾는 고객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위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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