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북구 보건소 관계자들이 16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9번째 확진자가 다녀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권역응급센터에서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권역응급센터는 현재 폐쇄조치가 내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9번째 확진자가 방문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의 응급실이 폐쇄된다. 당시 응급실에서 있었던 의료진과 환자 40여명은 격리조치됐다.

17일 질별관리본부에 따르면,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전날 정례브리핑에서 “29번 환자는 대략적으로 지난 15일 오후 12시께부터 오후 4시ᄁᆞ지 고대 안암병원 응급실에 있었다”며 “이후에는 CT상 바이러스 폐렴이 의심돼 음압병실로 이송된 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후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말했다.

16일 오전 확인된 29번 확진자는 82세 한국인 남성으로, 거주지는 서울 종로구다. 지난 15일 오후 12시 심장에 통증을 느끼고 고대 안암병원 응급실을 방문했다.

심근경색 의심 하에 진료하던 중 영상 검사 상 폐렴 소견을 발견한 의료진이 선제적으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16일 새벽 양성으로 확인됐다.

정 본부장은 “고대 안암병원은 29번 환자가 의심환자 단계일 때부터 접촉자 명단을 확인했다고 한다”며 “오늘 역학 조사관과 그 부분 확인해 격리를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고대 안압병원 측에 따르면, 당시 응급실에 있어 접촉자로 분류된 의료진 36명과 환자 10명은 격리조치됐다. 의료진은 자가격리하고, 환자는 1인실에 격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본부장은 “29번째 환자는 고대안암병원에 가기 전 개인 의원 두 군데에 들렀다”며 “실제 진료가 이뤄졌는지는 조사가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보건소가 해당 병원의 업무를 중단시키고 조사하는 조치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뉴시스)

 

 

 

저작권자 © 팩트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